상단영역

본문영역

서울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사업 지원

서울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사업 지원

  • 기자명
  • 입력 2022.11.21 15:42
  • 수정 2022.11.21 15:43
  • 0
  • 본문 글씨 키우기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 안내
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(이하 ‘센터’)가 서울시와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.

다양한 배움을 지속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△학업비 지원△비인가대안교육기관 수업료 지원△자립성장을 위한 인턴십 활동비 지원△전문분야 멘토링 서비스△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등 맞춤형 지원 연계를 진행한다.

센터는 다양한 직종의 전문(직업)인과 일반(자원봉사자)인 멘토로 멘토그룹을 구성해 학습지도, 정서 지원, 진학 상담 등 학교 밖 청소년(멘티)의 요구에 맞는 적합한 멘토 연계를 통해 맞춤형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.

멘토링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△진로 고민 해결 △심리·정서적 안정 △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다.

현재 센터에서는 심리 상담 및 해석, 라이프코칭, 예술체험활동 등 학교 밖 청소년(멘티)이 원하는 시간에, 희망하는 분야의 멘토와 최적의 매칭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‘2022년 오픈멘토링’을 진행하고 있다.

또한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이 다양한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학업 지원, 상담 지원, 일 경험 과정 인턴십 활동을 통한 활동비 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.

학업비 지원은 자기개발 분야 1인 연 최대 100만원 학업비 실비를 지원하고 있으며, 올해 11월 2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.

일 경험 과정으로 인턴십 활동은 1개월부터 6개월까지 활동 가능하며, 활동을 마친 인턴 참가자에게 인턴십 활동비를 지원한다

기타 맞춤형 사업에 대한 문의 및 심리검사·상담 문의는 센터에 별도로 문의하면 된다.

신청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(공지사항)에서 확인 가능하며,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(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), 유선 문의가 가능하다.

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요

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기관이다.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‘서울특별시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’에 의거해 대안교육기관을 지원하며 ‘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’및 ‘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’에 의거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가 지정·설치·운영하는 기관이다. 재단법인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가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.

언론연락처: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팀 신다애 070-7710-8566 문의 02-2677-2968

이 뉴스는 기업·기관·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.
저작권자 © 코리아모닝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개의 댓글
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
내 댓글 모음